생활꿀팁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구글플레이 환불)

메넬이 2022. 1. 11. 13:46
반응형

 

 

아마 구글 고객센터를 찾는 분이시라면 구글 계정을 해킹을 당해서 구글 플레이에 나도 모르게 돈이 빠져나갔다던지 아니면 환불 관련으로 고객센터를 찾으시는 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코로나19의 확산 때문에 고객센터 지원팀의 규모를 축소하여 운행하고 있으니 지원팀에서 문의를 처리하는데 평소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구글 환불의 전체적인 내용입니다.

  • 최근 구매 내역 환불을 요청하려면 앱 구매 후, 또는 인앱 결제 후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계정을 사용하여 실수로 구매한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웹 사이트에서 환불을 요청하세요.
  • 카드나 다른 결제 수단에 본인 또는 아는 사람이 결제하지 않은 구글 플레이 구매 내역이 표시된다면 거래일로 120일 이내 승인되지 않은 청구를 신고합니다.

위의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환불을 요청하려면 빠른 시일 내에 파악해서 환불 요청을 해야하는 것 같아요. 

 

 

아래의 내용은 순서대로 이 순이니 필요한 부분을 찾아 스크롤을 내리시면 되겠습니다.

1. 최근 구매 내역 환불 요청하기

2.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기

3. 이외의 방법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1. 최근 구매 내역 환불 요청하기

최근 구매 내역 환불 요청은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만약에 환불할 최근 구매 내역이 표시 되지 않는다면 구글 플레이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내 계정 - 주문 내역 - 문제 신고>를 눌러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앱 구매 후 또는 인앱 결제 후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가능하나, 게임을 제외한 음악이나 영화, 책 또는 기타 컨텐츠를 구매 했다면 48시간이 지난 후에도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요청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지만 최대 4일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아래 링크는 구글플레이 고객센터 환불 홈페이지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479637?hl=ko&ref_topic=3364671 

 

Google Play 환불 자세히 알아보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들어가면 이렇게 새창이 뜰텐데 환불 요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에 나오는대로 순서대로 하시면 돼요!

 

 

 

환불정책 읽어보시고,

 

 

 

 

 

잘못 구입된 그 계정이 맞는지 확인,

 

 

 

 

최근 구글플레이 구매 내역 확인을 하고 환불할 내역 앞에 동그라미 체크!

 

 

 

 

 

왜 환불하는지 이유를 클릭하시고,

 

 

 

 

환불 내용을 검토하고 환불 요청을 하세요.

저는 환불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 뒤에 무슨 내용이 나오는지 확인을 못하겠네요.

 

이렇게 진행하시면 최근 구매내역 환불 요청 끝!

 

 

 

 


 

 

 

2.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기

 

 

 

아래 링크는 알 수 없는 청구 내역을 신고할 때 들어가는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2851610?hl=ko&ref_topic=3364671#zippy=%2C%EC%95%8C-%EC%88%98-%EC%97%86%EB%8A%94-%EC%B2%B4%ED%81%AC%EC%B9%B4%EB%93%9C-%EC%8B%A0%EC%9A%A9%EC%B9%B4%EB%93%9C-%EC%9D%80%ED%96%89-%EA%B3%84%EC%A2%8C-paypal-%EC%9D%B4%EB%8F%99%ED%86%B5%EC%8B%A0%EC%82%AC-%EC%B2%AD%EA%B5%AC-%EB%82%B4%EC%97%AD-%EC%8B%A0%EA%B3%A0%ED%95%98%EA%B8%B0 

 

알 수 없는 청구 내역 신고하기 - Google Play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결제 명세서 (예를 들면 신용카드 명세서, 이동통신사 요금 청구서 또는 페이팔 계정)에 알 수 없는 청구 내역이 있다면 위 링크로 들어가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에서 청구한 금액이 맞는지 확인을 하려면,

  • 'GOOGLE*앱 개발자 이름'(Android 앱인 경우)
  • 'GOOGLE*앱 이름'(Android 앱인 경우)
  • 'GOOGLE*콘텐츠 유형'(예: 'GOOGLE*Books')

앞에 구글 글자가 없다면 구글 플레이에서 청구한 것이 아니니 카드사나 은행에 연락을 하여 문의를 하셔야합니다.

 

알 수 없는 청구 내역은 120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하고 구글플레이에서 청구한 내역이 맞으며 주변 사람이 구매하지 않은것이라면 미승인 구매 신고 양식을 적어서 구글플레이 지원팀에 신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신고는 3단계 : 청구 내역 신고하기에서

알수없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은행 계좌, 페이팔, 이동통신사 청구 내역 신고하기란을

펼치면 아래에 파란 버튼이 나옵니다.

누르면 미승인 구매 신고 양식으로 이동할거예요!

 

 

 

 

위 사진이 신고양식입니다.

신고를 제출 할 계정은 구글 아이디, 아래 블러처리 된 것은 구글 플레이에 연결 되어있는 카드입니다.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서 최근 구매 내역을 확인 하시어 결제 날짜를 알아보시고 구매날짜를 쓰시면 됩니다.

 

 

 


 

 

3. 이 외의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외에 온라인으로 해결 할 수가 없는 부분이라면 고객센터로 전화할 수 밖에 없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 - 531 - 9000

입니다.

 

하지만 먼저 말했다시피 코로나19 때문에 고객센터에서 일하는 지원팀의 규모가 작다보니 전화통화 연결은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