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핫플레이스✨/인스타 카페리스트

합정 카페 : 바이러닉 에스프레소바☕

메넬이 2022. 6. 12. 17:24
반응형

 

바이러닉 에스프레소바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46

* 주차공간 없음

 

아메리카노 4,000원

카페라떼 4,500원

바이러닉밀크티 5,000원

말차라떼 5,000원

말캉푸딩 5,000원

 

 

 

✅ 예랑님의 리뷰 : 

혼커하기 좋은 상수 에스프레소바. 예랑Pick은 마카다미아 콘파냐.
상수 합정 쪽 미팅 갔다가 들렀던 <바이러닉 에스프레소 바>
요즘 에스프레소 Bar가 핫한것 같다. 리사르에 다녀와봤으니, 용산 바마셀과 함께 눈여겨 봤던 곳 중 하나인 바이러닉에 다녀왔다.
다른 에스프레소 바들이 주로 서서 마시는 공간을 지향하는 반면, 여기는 좁기는 하지만 앉아서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있다. 긴 바테이블에 의자가 있고 화이트 블랙 그레이 무채색 컬러 베이스 인테리어다. 나같이 혼커 하러 온 사람도 어색하지 않은 분위기다.
메뉴를 주문하면 시작 전 입가심용 탄산수를 한 잔 주는게 포인트. 나는 이곳에서 직접 만든 마카다미아 크림이 올라간 마카다미아콘파냐 (4,500원) 를 초이스. 클래식한 에스프레소 위에 마카다미아 크림이 올라갔는데, 정말 고소하고 달큰하다. 마카다미아가 갖는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달달함이 더해졌다. 
지난 번 다녀왔던 리사르가 보다 클래식한 에스프레소바 같은 부분에 집중한다면, 여긴 에스프레소바가 갖는 문화에 세련됨을 더한 느낌이다.
디저트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번에 들릴 땐 푸딩 같은 디저트도 초이스해봐야겠다.

 

✅ 오늘님의 리뷰 : 

블랙의 내부가 돋보이는 바이러닉 에스프레소바.
5명 앉을 정도의 바자리가 있어요. 주문한 메뉴는 코코넛 콘파냐/마카다니아 콘파냐/푸딩.
다른 에스프레소바 보다 양이 살짝 많은 느낌이었어요. 보통 세입정도에 끝나는데 여긴 홀짝홀짝 조금 더 오래 마셨네요.
코코넛콘파냐는 달콤한 코코넛크림이 올라가 맛없을 수 없는, 익숙한 조합이에요. 그치만 에스프레소가 너무 훌륭했습니다ㅠ ㅠ 저는 아메리카노도 진하게 안마시는 편인데 여기는 거부감 없이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마카다미아 콘파냐는 코코넛보다는 자기주장이 약한 맛이에요. 부드럽고 맛있지만 저는 코코넛에 한표!
푸딩은 윤기가 흐르는 탱글한 푸딩이었지만 두번은 안시킬거 같아요. 

 

 

 

 

Ray님의 리뷰 : 

선물로 받은 푸딩이 너무 맛있어서 벼르고 벼르다가 크리스마스 당일에 방문! 구조상 바람이 조금 들어오는지 살짝 추웠지만, 귀여운 머랭 쿠키가 올라간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만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ㅎㅎ
참고로 특이한 매장 구조가 흥미로우면서도, 최대 4~5인이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협소해서 아쉬운데요. 공간적으로 아쉬움을 느끼셨던 분들은 새로 오픈한 여의도점이 좀 더 만족스러울 듯하니 인원수 등을 고려하여 지점을 선택해서 방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전 라떼류만 마시는 편이라, 에스프레소에 마카다미아 크림이 올라가는 마카다미아 콘파냐를 주문했는데요. 마카다미아 크림이 달달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다만, 보통의 아인슈패너와 마찬가지로 크림과 커피를 잘 배분해서 먹는 게 쉬운 일이 아니라 결국 에스프레소만 몇 모금 남고 말았습니다ㅠㅠ 에스프레소 자체는 산미가 강한 타입이었어요.
제가 애타게 그리워하던 말캉푸딩은 역시 존맛! 포장된 푸딩은 병 안의 미니 시럽 스포이트가 포인트였다면, 매장에서 먹는 푸딩은 클래식한 비주얼이 너무 예뻐요. 무엇보다도 분명히 진한 맛인데도 혼자 하나를 다 먹을 때까지 질리지 않을 정도로 밸런스가 좋아 '1인 1푸딩 쌉가능'을 외치게 되는 점이 인생 푸딩으로 등극한 가장 큰 이유!ㅋㅋㅋ
꾸덕치즈케이크는 제가 생각했던 일반적인 치즈케이크의 모양이 아닌 웬 두부 같은 비주얼이라 조금 당황스러웠는데요. 치즈 함량이 높아 꾸덕하면서도, 의외로 마냥 무겁지는 않아서 좋았어요. 
바이러닉 디저트들은 밸런스가 좋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네요!

 

 

반응형